애경산업, 실리콘투와 MOU 체결…'미국 시장 본격 진출'

AGE20’S 현지 유통 채널 확대 예정
미국 소비자 피부색 맞게 에센스 팩트 개발

애경산업은 글로벌 K뷰티 유통 플랫폼 실리콘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미국 온·오프라인 시장 진출을 앞두고 전략적 사업 제휴를 맺은 것이다.

애경산업은 실리콘투와 지난 23일 서울 마포구 애경산업 본사에서 미국 화장품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애경산업 김상준 대표이사(왼쪽), 실리콘투 김성운 대표이사(오른쪽)가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애경산업]

실리콘투는 북미 시장에서 유통, 영업, 물류 인프라를 구축한 유통 플랫폼이다. 전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애경산업 김상준 대표이사와 실리콘투 김성운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애경산업은 실리콘투와 함께 미국 최대 온라인 채널 아마존(AMAZON)의 운영을 시작하며, 다음달 오픈 예정인 실리콘투 미국 1호 오프라인 채널 모이다(MOIDA) 등에 제품을 입점할 예정이다.

애경산업이 선보일 제품은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보해 나가고 있는 ‘AGE20’S’(에이지투웨니스)이다. 시그니처 에센스 팩트 인텐스 커버 6종으로 이 중 3가지 호수는 미국 소비자 피부색에 맞게 개발됐다. 올해 하반기에는 현지 전용 상품으로 개발 중인 선케어류를 미국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중국 외 일본, 베트남 등 K뷰티의 주요 수출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국가들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이번 실리콘투와의 MOU로 AGE20’S가 미국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통경제부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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