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상담센터 운영

상담센터 '온판상담소' 운영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상담센터 '온판상담소'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온판상담소'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 전용 상담센터로, 지원 사업의 접근성을 높이고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된다.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은 중기유통센터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함께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온판상담소'는 판로지원사업의 신청현황 파악 등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사업과 관련된 사업안내 및 설명, 신청 서류검토, 애로사항 해소, 문의 응대 등 다양한 정보제공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유선 대표번호, 챗봇, 채팅 상담 서비스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의 편의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세한 상담을 통해 효율적으로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염다연 기자 allsal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