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18일 정경우 금속공학 박사 초청 강연 개최

전남 장성군은 오는 18일 오후 4시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정경우 금속공학 박사를 초청해 21세기장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연세대학교에서 금속공학과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정경우 박사는 현재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자원활용연구본부장으로 재직 중이다.

정경우 금속공학 박사.[사진제공=장성군]

한국자원리싸이클링학회 정책이사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2014 리싸이클링 백서’ 등이 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 정 박사는 미래 자원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광물을 소개하고, 광물 수입 의존도 95%에 달하는 대한민국이 약점을 딛고 도약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세계 최장기간 운영기록을 보유한 사회교육 프로그램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마다 열리며 유익한 강연과 눈길을 사로잡는 식전공연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주에는 화려하면서도 환상적인 마술 공연이 강연 전 펼쳐질 예정이다.

사전신청 없이 입장할 수 있으며, 강연 시작과 함께 장성군 유튜브 채널로 생방송을 진행해 실시간 청강도 가능하다.

강연 영상은 자료 공유를 동의한 강의에 한해 누리집과 유튜브로 다시 볼 수 있다.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