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동현기자
KB손해보험은 금융환경의 불확실성 대응과 보험 본업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28일 실시했다.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채널별 시장 지위 확대를 위해 부문장 중심의 현장 지원을 강화했다. 비대면 플랫폼 경쟁력 확대와 자동차보험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자동차보험상품본부’를 신설했다.
수익성 확보 기반 본업 핵심 경쟁력 확대를 위해 상품별 손익·마케팅 지원조직을 확대·재편했다. 일반보험 재보험 전략 강화를 위한 재보험 전담부서와 펫(Pet)보험 활성화를 위한 펫사업 전담부서를 신설해 신사업 역량을 강화했다.
고객 서비스와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대면·비대면 고객접점 부서를 통합·재편해 소비자보호부서의 기능도 강화했다. 고객과 사회와 함께하는 상생금융 실천 강화를 위해 기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조직을 ESG상생금융 조직으로 확대·재편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지속적인 성과 창출, 전문성 강화, 안정적인 세대교체를 위한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