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똑버스, 전화로도 호출 가능해요'

어르신 이용 편의 위해 전화호출 서비스

경기도 안성시는 오는 27일부터 경기도의 수요응답형 버스인 '똑버스'의 전화 호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안성시에서 지난달부터 운영을 시작한 똑버스. [사진제공=안성시]

시는 지난달 18일부터 서부권(공도·양성·원곡)과 동부권(일죽·죽산·삼죽)에 각각 4대씩 운영 중인 똑버스가 스마트폰의 '똑타' 애플리케이션으로 호출해야 하는 탓에 어르신들이 이용하기 어렵다는 지적에 따라 전화 호출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똑버스'는 경기도형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의 고유 브랜드다. 농어촌 등 교통 취약지역에서 승객의 호출에 대응해 탄력적으로 운행하는 교통수단이다. 이용자가 출발지와 도착지, 이용 시간 등을 정해 호출한 뒤 가장 가까운 승차지점에서 승차하면 된다. 시내버스, 지하철 등과 무료 환승 가능해 교통 요금 부담 없이 통합 결제가 가능하다.

시는 경기도 및 경기교통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당초 내년 상반기 시행 예정이던 전화 호출 서비스를 앞당겼다고 부연했다.

전화 호출 서비스는 경기교통공사 전용 콜센터(1688-0181)에 연락해 상담사 안내로 회원가입 후 출발지, 도착지 및 탑승 인원을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전화 호출 서비스 홍보를 위해 버스 승강장 등에 안내문을 부착하고 팸플릿을 제작해 읍·면에 배부할 계획이다.

지자체팀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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