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302억원 규모 스타트업 지원

창업성장기술개발 사업 하반기 사업 공고

중소벤처기업부가 기술개발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창업성장기술개발 사업의 신청·접수를 받는다. 이 사업은 창업 7년 이하, 매출액 20억원 미만 스타트업의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 302억원 규모, 470개 신규과제를 지원한다.

중기부는 29일 이런 내용의 창업성장기술개발 사업 하반기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지난 1월 '중소기업 R&D 제도 혁신 방안'을 적용했다△ 직전 연도 부채비율 1,000% 이상 및 자본잠식 등 재무적 결격 요건 적용 제외 △ 연간 상?하반기 각 1회만 신청 가능(상반기 탈락과제에 한해 1회 추가) △ 주관연구개발기관으로 연간 참여 가능한 과제 수를 최대 2개로 제한 등을 폐지했다.

하반기 공고의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 누리(www.mss.go.kr), 중소기업기술개발사 종합관리시스 누리집(www.smtech.go.kr) 및 각 창조경제혁신센터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이번 하반기 공고부터는 중소기업 R&D 제도혁신 방안을 적용하여 기술 및 성장 잠재력은 높으나 재무상 어려움이 있어 R&D 사업에 참여하지 못했던 스타트업에도 참여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했다.

산업IT부 오유교 기자 562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