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티스테이션,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1위

각각 21년·15년 연속

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타이어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도 타이어 전문점 부문 1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전국 1만2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해당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보조인지, 비보조 인지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브랜드 충성도 측면에서도 이미지, 구매 가능성 등 대다수 항목에서 큰 점수를 획득했다.

티스테이션도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측면에서 최상위 점수를 얻으며 타이어 전문점 부문 15년 연속 국내 최고 브랜드 지위를 이어갔다.

한편 올해로 25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 제도다.

한국타이어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 [사진제공=한국타이어]

산업IT부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