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나비대축제 성공기원 '나비 날리기 행사' 개최

전남 함평군은 ‘제25회 함평나비대축제’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나비 날리기 행사가 23일 오후 함평엑스포공원 수생식물관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해 윤앵랑 함평군의회 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23일 함평엑스포공원 수생식물관에서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해 윤앵랑 함평군의회 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비날리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함평군]

참석자들은 나비대축제의 성공 개최를 염원하며 군에서 직접 키운 호랑나비, 배추흰나비 등 2023마리를 하늘로 날려 보냈다.

제25회 함평나비대축제는 ‘봄을 여는 소리, 함평나비대축제’라는 주제로 내달 28일부터 5월 7일까지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친환경농업관, 나비퍼레이드, 복화술쇼 등 신규 프로그램과 함께 풀잎 나비·곤충 만들기, 나비 날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상익 군수는 “나비대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600여 공직자들이 전심전력을 다해 축제 준비를 하고 있다”며 “관광객과 군민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