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신체활동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신체활동 경연대회 참가를 위해 흘린 땀방울이 우수상으로 결실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3년 만에 개최

[구례=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육미석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지난 3일 장흥군 안양면에서 열린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신체활동 경연대회에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2년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는 9. 30. ~ 10. 4.(5일간) 장흥 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통합의학, 치유와 힐링을 담다’를 슬로건으로 개최되었다.

통합의학은 현대의학과 한의학 그리고 치료 효과가 검증된 보완 대체의학을 가지고 질병의 외적 증상뿐만 아니라 환자의 마음까지도 치유하고자 하는 환자 중심의 새로운 의료 서비스이다.

이 행사에서는 통합의학관 등 6개 전시관을 관람하고, 힐링 프로그램 등 체험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군은 10월 3일 전남 22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에 ‘빨간 맛 산수유 구례’라는 팀명으로 건강 체조를 공연하여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건강 체조와 공연뿐만 아니라 산유·수유 캐릭터를 활용하여 행사장에서 관객들의 호응과 박수를 끌어내면서 구례군 홍보에도 열정을 쏟았다.

‘빨간 맛 산수유 구례’팀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으로 재개된 비만 탈출 건강교실 참여자로 구성하여, 스텝박스와 아령을 활용한 근력운동 및 건강 체조를 연습하였다.

또 경연대회를 앞두고 매일 모여 연습하는 등 대회 참여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신체활동 경연대회 사회자는 “구례군은 신나는 건강 체조뿐만 아니라, 구례군 캐릭터를 활용한 홍보, 열띤 응원까지 많은 것을 준비했다. 구례 5일 시장은 전국적으로 유명해서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빨간 맛 산수유 구례 팀원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팀원 간의 호흡이 잘 맞아서 더욱 멋진 공연이 되었다. 또 경연대회 참가 준비로 비만 탈출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얻으셨다”고 말했다.

구례=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육미석 기자 hss7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