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로 대학 가는 최상의 비법?

[서울시 자치구 뉴스] 성북구, 2023 입시 ‘어벤져스’ 성북구 수시지원전략 입시상담실 7월27 ~ 29일 운영...공교육 기반 현장의 입시전문가 6인이 맞춤형으로 개인별 1:1 입시상담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2023 성북구 수시지원전략 입시상담실’을 개최, 수시 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1:1 수시지원전략 입시상담실을 운영한다.

여름방학은 수험생에게 유리한 수시 전형을 분석, 입시전략을 수립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인데 올해 수험생은 코로나19로 3년 가까이 제한적인 학교생활을 한 탓에 대학 수시 전형 지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진학지도에 능통하고 경험이 풍부한 현직 교사 6인(6개교 진학부장, 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이 상담을 진행한다.

수험생 개개인의 장점과 교과·비교과·논술·특별전형 등 다양한 변수를 고려, 희망 대학의 선발인원·방식·전형 일정 등을 비교, 최적의 전형을 찾는 데 도움을 주려고 한다.

참여자는 40분간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 받고, 적성과 역량에 맞는 대학 및 학과 선정 등에 대한 진로·진학지도를 받을 수 있다.

1:1 맞춤형으로 상담을 진행하는 만큼 참여자도 준비물을 챙겨오는 게 좋다.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모의고사 성적표 등 개인별 자료를 지참하면 본인의 상황에 맞는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입시상담실은 7월27 ~ 29일 오후 1~6시 상담시간 40분 학부모 동반으로 진행된다.

성북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강좌 신청’에서 7월26일 오후 4시까지 시간대별로 접수할 수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최신 교육정보를 적기에 제공하여 대입 등 자녀 진로 대한 학부모들의 정보 수준을 높이고 가정에서 진로·진학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구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교육지원과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