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나훔기자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는 택시 호출 시 운행방식 및 이동 경로와 관련된 기본적인 요청사항을 드라이버에게 전달할 수 있는 ‘사전운행 요청하기’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사전운행 요청하기'는 택시를 호출할 때 ‘대화 없이 이동하기’나 ‘내비게이션에 따라 운행하기’와 같이 이용자의 요청 사항을 앱에서 선택해 미리 요청할 수 있도록 만든 편의 기능이다.
선택된 요청사항은 드라이버에게 바로 전달된다. 한 번 설정해두면 다음 호출부터는 자동으로 적용되며, 변경이 필요할 때는 타다 앱 프로필 메뉴에서 수정할 수 있다.
이정행 타다 대표는 "아주 기본적이지만 이용자가 직접 드라이버에게 말하기는 불편한 요청 사항들을 앱 기능에 넣어 해결함으로써 사소한 불편감까지 제거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와 드라이버 모두가 이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화 기능을 적극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능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타다 애플리케이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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