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풍 부는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상가 투자 관심 높아져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동탄호수공원 일대의 상권도 살아나고 있다. 주말이면 동탄대로 인근 상업시설에는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몰리고 있는 것이다.

신도시 호수공원변 상가의 가치는 이미 타 지역에서 증명된 바 있다. KB부동산 상권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기준 일산호수공원 인근 반경 700m의 유동인구는 평일 일평균 8만4,959명, 주말 9만3,138명으로 주중과 주말 할 것 없이 붐비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탄에서도 같은 양상이 나타난다. 동일 반경 기준으로 동탄호수공원의 평균 유동인구 수는 평일에 7만4,317명이, 주말에 5만5,727명이 다녀가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상업시설의 월 평균 매출액은 7,190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일 평균 유동인구 수(11만5,216명)가 더 많은 SRT 동탄역 인근 상업시설의 월 평균 매출액 6,640만원과 비교해 보더라도 뚜렷하게 높은 수치다.

동탄 현지 관계자는 “지난해만 해도 점심 시간 외에는 사람을 볼 수 없을 정도로 많지 않았다”며 “하지만 최근 분양 단지 입주 후부터 동탄호수공원 중심으로 사람들이 몰리기 시작해 주말이면 식당 잡기가 어렵고 특히 동탄호수공원이 조망되는 자리는 인기가 더 좋다”고 말했다.

현지에서 전하는 것처럼 새 아파트 입주와 함께 동탄2신도시 새로운 상권이라고 할 수 있는 동탄호수공원 상권이 살아나고 있다. 현재는 동탄대로 인근 아파트단지를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돼 있지만 앞으로는 동탄대로를 건너 특별건축구역까지 상권이 확대 될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이다.

사실 동탄호수공원 바로 앞 특별건축구역 내에는 현재 3곳의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그리고 동탄호수공원 상업시설 가운데 가장 중심이 되는 자리에 상업시설인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이 들어설 예정이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연면적은 6만893㎡로 지하 3층부터 지상 5층까지다. 호수공원 방문객이 자연스럽게 해당 상업시설로 유입될 수 있도록 호수공원과 바로 연결되는 워킹 엔터런스를 지하 1층에 구성하며, 또한 지하에 선큰광장 및 지상1층의 중앙광장이 함께 지어질 예정이다. 일부 일부점포는 대형테라스를 품고 있어 호수공원 측의 개방감과 조망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키 테넌트를 갖춘 체험형 패밀리 엔터테인먼트몰로 조성되는 만큼, 아이를 포함해 전 연령대가 와서 즐길 수 있는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우선 그동안 기대를 모아온 초대형 패밀리 테넌트 존으로 글로벌 네이처 브랜드 1위인 디스커버리 社의 ‘디스커버리 네이처 플레이’가 국내 최초로 입점을 확정 지으며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이 동탄신도시 최초로 체험형 콘텐츠 몰로 태어나는 계기를 만들었다.

여기에 실내 애니멀 테마파크 주렁주렁이 일산, 하남, 경주, 서울 영등포에 이어 최대 규모로 들어올 예정이다. 또한 지역민을 위한 공간으로 공방 및 문화센터와 148석 대규모의 공연장 등이 계획돼 있다.

한편, ‘동탄호수공원 라크몽’은 현재 일부 호실에 한정해 선착순 계약자 프로모션까지 진행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모델하우스는 화성시 동탄대로 182 일원에 위치한다. 시공은 제일건설㈜이 할 예정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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