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청 40주년 제24회 은평구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10월1일 개청 40주년 및 제24회 은평구민의 날 맞아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10월1일 오후 1시30분 구청 광장에서 구민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청 40주년 제24회 은평구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10월1일은 은평구 개청 40주년이 되는 날이자 올해로 24회를 맞는 ‘은평구민의 날’로 은평구민과 함께 해 온 40년의 역사를 축하, 새로운 은평의 미래를 다짐하는 뜻 깊은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은평구가 한반도 평화시대를 여는 평화의 씨앗이 되길 소망하는 ‘통일의 나무’ 식수행사, 제100회 전국체전·제39회 전국장애인체전 성화봉송 행사 순으로 진행한다.

성화봉송은 환영행사를 시작으로 약 2.6km구간(은평구청~은평초등학교)을 28명의 성화주자가 릴레이로 이어가며 전국체전의 성공개최 및 은평구민의 화합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어지는 제24회 구민의날 기념식에서는 구민의 노래 제창, 은평토박이 3대의 구민헌장 낭독, 개청 40주년 기념영상 상영, 은평대상 시상, 구민과 함께하는 비전선포식, 희망의 비둘기 날리기 등이 진행되어 구정 40년의 역사적 의미를 더 할 예정이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서북3구(은평·서대문·마포) 공연팀의 축하공연, 뮤지컬 명작 갈라쇼, 초대가수 김연자와 노라조의 축하무대로 구민들에게 기쁨과 재미를 선사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가 지난 40년간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구민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구민 모두 한 자리에 모여 개청 40주년의 기쁨과 감동을 나누고, 희망찬 내일을 함께 꿈꾸는 뜻 깊은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