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텐디, 원스톱 솔루션 '스피어' 공동개발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대홍기획은 데이터 솔루션 스타트업 텐디와 함께 업계 최초의 데이터 기반 원스톱 솔루션 '스피어'를 공동개발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양사가 공동개발한 '스피어'는 자체 플랫폼을 통해 축적한 2000만 고객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온라인 웹 행동이력 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이탈 및 휴면 확률과 구매 확률을 정밀하게 예측, 최적화된 개인화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는 고객 행동 분석 솔루션이다.

대홍기획은 스피어 솔루션을 통해 고객 데이터 분석과 예측을 통해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부터 콘텐츠 제작,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까지 원스톱 솔루션이 가능하다. 텐디가 자체 구축한 DMP에서 고객의 1차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며 외부 클라이언트가 제공하는 3자 데이터까지 활용 할 수 있게 됐다.

오성수 대홍기획 전략솔루션본부장은 "데이터분석부터 콘텐츠 제작, 매체 집행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통해 디지털 브랜딩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퍼포먼스가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선순환 효과가 창출된다"며 "앞으로도 대홍기획은 콘텐츠 제작사 및 DMP, DSP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본격적으로 데이터 오픈 생태계 구축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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