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패션 '리조트룩도 '라곰' 스타일로'

균형감 있는 라이프스타일 추구하는 심리 반영구호ㆍ비이커 등 차별화된 콘셉트 담은 상품 선봬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이 '라곰' 문화를 콘셉트로 한 리조트 컬렉션을 선보였다. 라곰은 스웨덴어로 '많지도 적지도 않다'는 의미로, 최근 패션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컨템포러리 편집숍 비이커는 '로그 오프'를 주제로한 리조트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바쁜 현대인들이 일상을 떠나 조용히 휴식과 사색을 즐기자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비이커는 이번 시즌 리조트 컬렉션을 준비하면서 제 12회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 수상자인 정고운(고엔제이ㆍGOEN J), 정지연(렉토ㆍRECTO) 디자이너와 협업했다. 여성복 구호는 한여름의 '어반 컬쳐'를 콘셉트로 한 리조트 컬렉션을 선보였다. 다양한 패턴을 활용해 풍성함과 여성스러운 실루엣의 '조화' 이루는 게 특징이다. 르베이지는 남프랑스의 여유로운 햇살이 드리워진 '나만의 휴식'을 콘셉트로 한 드레스, 블라우스, 스윔웨어 등을 출시했다. 리넨과 코튼 소재를 활용해 청량감을 높이는 한편 딥 레드와 블루 컬러에 기하학적 패턴을 활용한 모던 리조트룩을 완성했다. 오수민 삼성패션연구소 수석연구원은 "킨포크 열풍 이후, 북유럽의 휘게, 라곰 문화가 이슈로 떠오르면서 편안함을 추구하는 삶의 방식이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며 "패션은 물론 리빙, 홈 웨어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북유럽 삶의 철학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