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링글스 또띠아 콘칩, 출시 한 달 만에 매출 10억원 돌파!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프링글스 또띠아 콘칩’이 출시 한 달 만에 매출액 1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제품의 캔을 수직으로 쌓아 올릴 경우 63빌딩(지상 249m)의 232배 높이에 해당되는 양이다. 프링글스 또띠아 콘칩 4종(오리지날, 사워크림 앤 어니언, 나쵸 치즈, 스파이시 그린페퍼)은 프링글스가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옥수수로 만들어 선보인 스낵이다. 옥수수를 갈아 얇게 반죽해 구운 멕시코의 대중적인 간식 또띠아 칩을 구현해낸 것으로 옥수수 본연의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링글스 또띠아 콘칩의 인기비결은 첫째,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도톰하고 고소한 칩에 깊은 풍미의 시즈닝이 더해져 별도의 소스 없이 풍부한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맥주와도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며 간단한 맥주안주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점이다. 이런 인기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도 확인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는 ‘#프링글스또띠아’ 해시태그로 업로드된 게시물이 출시 두 달 만에 1300건을 넘어서며 젊은 세대들의 반응을 입증했다. SNS에 포스팅된 컨텐츠를 보면 야외 피크닉이나 축제 현장 그리고 친구들과의 술자리 등에서 프링글스 또띠아 콘칩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프링글스 마케팅팀 임동환 차장은 “프링글스 또띠아 콘칩이 젊은 세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옥수수칩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며 “트렌디한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과 취향에 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새롭고 다양한 맛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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