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 中 진출…연내 8개 매장 연다

이달 베이징 SKP 백화점과 한광 백화점에 1, 2호점 매장 오픈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브랜드 헤라가 1일 중국 북경 내 럭셔리 백화점인 SKP 입점을 시작으로 중국 진출에 본격 나섰다. 앞서 헤라는 지난해 8월 홍콩에 론칭한 DFS 글로벌 팝업 스토어에 입점,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지난 4월 정규매장으로 전환돼 현재 홍콩 내 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헤라의 면세점 구매 고객 중 중국 고객의 비중은 전체의 67%로, 지난해 국내 면세점 판매율은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했다. 중국 내 대표 온라인 사이트인 타오바오에서는 단일 품목으로 '헤라 유브이 미스트 쿠션' 조회 건수가 연간 16만건이 넘어가는 등 중국 내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주목받고 있다. 헤라는 연내 중국 주요 대도시 최고급 백화점을 대상으로 총 8개의 매장을 입점시켜 중국 진출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28일 북경 한광 백화점에 2호점을, 연말까지 6개점을 추가 오픈 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 소비자 편의성을 강조한 브랜드 홈페이지 구축하는 등 오프라인과 함께 중국 현지 온라인에도 집중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전개함으로써 신규 고객 대상 브랜드 접근성을 강화할 계획이다.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