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MD, 자동 추천 시스템과 맞대결…'소비자 선택은?'

'지세돌 MD VS 잘팔고' 이벤트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모바일 GS샵의 상품기획자(MD)가 자동 추천 시스템과의 상품 추천 대결을 펼친다.모바일 GS샵은 오는 18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지세돌 MD VS 잘팔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GS샵의 MD가 직접 추천하는 상품과 자동 추천 시스템에 의해 선별된 상품을 동일하게 두고 어떤 상품을 고객들이 더 많이 구입하는지 알아보는 이벤트다.'지세돌 MD'는 매일 1개씩 특가 상품을 추천하며, '잘팔고'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함께 본 상품, 인기 상품 등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추천 상품을 보여준다. 추천된 상품 중 어떤 상품이 고객의 선택을 많이 받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으며 추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 할인 쿠폰을 즉시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달 인공지능과 인간의 멋진 대결이 성사됐던 '이세돌 VS 알파고'의 바둑 대국에서 영감을 얻어 마련됐다. 김태경 GS샵 M마케팅팀장은 "지난 바둑 대국을 계기로 사람과 빅데이터 중 누가 추천한 상품이 고객의 선택을 받는지 알아보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분석툴을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고, 이벤트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