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페어, 中 절강화련그룹과 제휴…B2B 유통사업 본격화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가 13일 서울 구로동 소재의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구로호텔에서 중국의 최대 유통 그룹 화련그룹의 계열회사인 절강화련상하유한공사와 업무 협약을 맺고 중국 유통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밝혔다. 절강화련상하유한공사는 중국 저장성 여요시에 본사를 두고 여요시, 녕파시 등 주요 도시에 대형 백화점, 복합쇼핑몰, 대형 마트 등을 운영하는 도소매 유통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는 중국 최대 유통 회사인 전국화련상하그룹(이하 화련그룹)의 계열 회사다.화련그룹은 1989년 중국 상무부가 유통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출자해 설립한 국영 기업이다. 56개 중국민족이 연합한다는 뜻이 담겨 있으며, 연합회 성격을 띠고 있다. 설립 자본금은 1억5000만 위안(약 268억 원)이며 톈진에 설립돼 북경을 포함한 중국 주요 도시에 86개 화련 복합쇼핑몰과 2400여 개 대형 마트를 보유한 회사로 연간 매출액은 122조 원(2014년 기준)에 달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지웰페어는 절강화련그룹이 보유한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의 오프라인 유통 인프라를 기반으로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한국의 경쟁력 있는 상품 및 브랜드를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유통하게 된다.절강화련그룹은 중국 사업 진행에 필요한 시장 정보와 컨설팅을 제공하고 구매, 입점계약, 설치 및 전시, 판매 활동에 대해 적극 지원하며 이지웰페어가 중국 내 유통사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이지웰페어는 중국의 대형마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남양유업 등의 유아동, 웅진식품, 제주삼다수 등의 식품 등을 우선 공급하고, 화장품·이미용품, 유아동·위생용품, 리빙·생활용품 등의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상품 공급을 확대시켜나갈 예정이다.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이사는 "중국 내 오프라인 유통사업 추진을 위해 메이링크와의 제휴에 이어 절강화련그룹이 확보하고 있는 대형마트 등 유통 채널을 통해 경쟁력 있는 상품을 공급해나갈 계획"이라며 "성과와 실적으로 입증할 것"이라고 자신했다.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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