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옥과농협, 찾아가는 ‘농협이동상담실’운영

곡성옥과농협은 찾아가는 ‘농협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 옥과농협(조합장 박상철)은 지난 27일 농업인행복나눔센터에서 농업인이 일상생활에서 부딪칠 수 있는 법률과 소비자 문제에 대한 고충 해소를 위해 관내 농업인 100여 명을 대상으로 ‘농협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농협이동상담실은 농업인의 법률문제 상담과 소송지원 및 소비자 피해 구제 등을 펼침으로써 농업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면서 고충처리 효과를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이번 농협이동상담실은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상재 과장과 한국소비자원 최윤희 조정관의 강의와 개별상담이 이어졌다.옥과농협 박상철 조합장은 “농업인들은 방송매체나 인터넷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는 늘어났으나, 실제 전문가와 마주하며 자신에 맞은 상담을 하고 피해에 대한 대처방안을 논의 할 기회는 거의 없었기에 농협 이동상담실을 마련했다”고 밝혔다.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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