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전자가 대중화가 어려운 OLED TV는 의미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은 5일 서울 역삼동 라움에서 열린 SUHD TV 출시 행사에서 "우리는 소비자가 살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회사"라며 "볼륨(수량)이 뒷받침되지 않은 프리미엄 제품은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이 같은 발언은 삼성전자가 내놓은 SUHD TV가 LG전자가 주도하는 OLED TV로 가는 과도기 단계 아니냐는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나왔다. SUHD TV는 기존 UHD LCD TV에 퀀텀닷, 고명암비(HDR) 기술들을 흡수해 화질을 높인 제품이다. 김 사장은 "삼성전자는 럭셔리 브랜드가 아니다"라며 "소비자가 살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또 "자연의 색을 얼마나 잘 표현하느냐가 중요하다"며 "물감이든 유화든 어떤 방법에 의해서 그림을 그렸는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강조했다.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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