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의 비용' 출간…맞붙은 'MB의비용 VS 대통령의시간' 승자는?[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이명박 전 대통령(MB) 회고록 '대통령의 시간'과 MB정권의 실정을 조명한 'MB의 비용'이 잇따라 출간돼 서점가에 화제다. 인터넷서점 예스24에 따르면 지난 1월29일 오후부터 판매가 시작된 '대통령의 시간'은 2일 정오 기준 총 980권 가량 판매됐다. 출간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린 지난 30일에는 390권이 판매됐으며, 현재 예스24 국내도서 종합 베스트셀러 15위, 사회정치 분야 2위를 차지하고 있다.이명박 전 대통령이 직접 임기 동안 추진한 주요 정책과 외교 관계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입장을 밝힌 '대통령의 시간'은 남성 구매 비율이 73%, 여성 비율이 27%로 남성 독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기준 성연령별 구매자 비중은 30대 남성(22.3%). 40대 남성(17.9%), 50대 남성(13%), 20대 남성(12.3%) 순이다. 또 이 전 대통령 정부의 자원외교, 4대강 사업, 기업 비리와 특혜, 원전 문제, 한식 세계화 사업 등 5개 분야의 실정을 조명한 'MB의 비용'이 비슷한 시기에 판매가 시작되며 함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30일 오후부터 예스24에서 판매가 시작된 'MB의 비용'은 하루 동안 62권이 판매되는 등 현재까지 총 100여권이 판매됐다.조선영 예스24 도서팀장은 "동일한 이슈를 상반된 시각으로 다루고 있는 도서들이 동시에 출간되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MB의 비용 출간, 진심 짜증난다" "MB의 비용 출간, 이 책은 살래" "MB의 비용 출간, 대통령의 시간은 절대 안 사" "MB의 비용 출간, 암 걸리겠다" "MB의 비용 출간, 처벌받았으면 좋겠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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