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이벤트와 시연회로 소비자 눈길 사로잡는다[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가 5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4에서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인 8730㎡(약 2640평)로 올해 5월 새롭게 지어진 '시티큐브 베를린(CityCube Berlin)'에서 단독으로 첨단 제품을 전시하고 비즈니스라운지를 운영한다. '시티큐브 베를린(CityCube Berlin)'은 총 3층에 해당되는 건물로 올해 5월 문을 열었으며 건물 전체를 한 업체가 단독으로 모두 사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건물에서는 윤부근 삼성전자 CE부문장 대표이사가 진행하는 IFA 기조연설이 열리며, 전시장 부스에서는 제품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세계적인 디지털 아티스트 미구엘 슈발리에(Miguel Chevalier)의 작품 '커브의 기원(Origin of the Curve)' 설명, 관람객과 아티스와의 대화 등이 진행된다. 도슨트가 작품을 설명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생활가전 부스에서는 드럼세탁기 'WW9000'을 주제로 한 일러스트와 '모션싱크' '파워봇' 등 프리미엄 청소기를 주제로 한 일러스트로 이뤄진 '아트 갤러리'를 공개한다. 프리미엄 제품의 최신 기능들을 소비자들에게 쉽고 감성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방안이다. '아트 갤러리'는 엠마누엘 로메프(Emmanuel Romeuf, 프랑스), 클라스 파렌(Klas Fahlen, 스웨덴), 안나 쾨페세스(Anna Kovecses, 키프로스)등 유럽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유명 그래픽디자인?일러스트 작가 3인의 작품으로 구성했다.이 외에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현지 유명 요리사가 삼성전자 냉장고와 조리기기를 이용해 시각과 후각을 만족시키는 쿠킹쇼를 선보이며 시음과 시식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마트홈 전시 부스에서는 집 안팎에서 '삼성 스마트홈'을 직접 제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기업 간 거래(B2B) 전시공간은 퍼포먼스와 함께 가이드 투어를 제공하며, 미디어솔루션센터(MSC) 부스에서는 디지털 인터렉티브 매거진 '페이퍼가든', S헬스 그리고 멀티스크린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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