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국민과자 '빼빼로'의 가격도 20% 인상된다. 롯데제과는 내년 1월부터 초코빼빼로, 딸기빼빼로, 하미멜론빼빼로 제품을 기존 42g(낱개기준 21개)에서 52g(25개)으로, 아몬드빼빼로, 땅콩빼빼로를 32g(9개)에서 39g(11개)로 각각 규격을 변경한다고 27일 밝혔다.이에 따라 권장소비자가격도 1000원에서 1200원으로 조정된다. 롯데제과는 "제품 중량당 가격은 1.5∼3.1% 인하되는 셈"이라며 "이번 규격 변경은 기존 빼빼로의 양이 적다는 일부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하는 동시에 생산과 유통, 영업에 이르는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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