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업계, '이색 국물'로 입맛 잡기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따뜻한 국물 한 모금이 간절해지는 겨울이다. 특히 올 겨울은 눈이 많이 내리고 유난히 더 추울 것으로 예상되면서 겨울을 준비하는 움직임들이 그 어느때보다 분주하다. 프랜차이즈 외식업계도 겨울철 매출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는 이색 ‘국물’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본도시락은 겨울철 이색메뉴로 국탕류 3종 ‘해물짬뽕탕’, ‘황태해장국’, ‘순두부찌개’ 도시락을 선보였다. 해물짬뽕탕은 칼칼하고 매콤한 국물에 각종 해물이 들어가 시원하면서도 영양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겨울철 별미다.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황태해장국은 황태의 감칠맛은 물론 콩나물이 듬뿍 들어가 해장에 좋다. 순두부찌개는 순두부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과 함께 개운한 찌개국물의 조화가 일품이다. 본도시락은 오는 16일 신메뉴 묵은지김치찌개와 버섯된장찌개를 출시하며 겨울철 국물 도시락의 인기를 이어갈 예정이다.스쿨푸드도 담백하고 진한 맛이 일품인 ‘겨울에 온면’과 ‘닭이 울면’을 출시했다. 겨울에 온면은 해물 육수의 진한 맛과 에그 누들, 새우 완탕의 조화가 특징이다. 닭이울면은 전통식 울면 국물에 에그 누들, 닭가슴살, 각종 고명을 올리고 걸쭉한 국물에 계란을 풀어 더욱 진하고 부드러운 국물 맛을 낸 메뉴다. CJ제일제당은 프레시안 ‘가쓰오 우동’과 제일제면소의 우동제품 3종으로 겨울 입맛 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진영 본도시락 경영지원실장은 "추운 겨울에는 몸을 녹여주는 웜업푸드(Warm-up Food) 섭취로 속을 든든하게 채우고 몸 속 체온을 높여주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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