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대형 백화점에 입점한 해외 명품 브랜드의 수수료율이 국내 브랜드의 절반도 안된다는 지적이 나왔다.14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 이진복(새누리당) 의원은 정부과천청사에서 진행된 산업통상자원부 국정감사 증인신문에서 신세계백화점에 입점한 해외 명품 브랜드 루이뷔통·샤넬·에르메스 3사의 2010∼2012년 수수료율은 10.0%라고 밝혔다.반면 국내 유명 잡화 브랜드 빈폴·MCM의 수수료율은 35.0%를 적용받았다고 이 의원은 전했다. 지난 2011년 공정거래위원회 자료에 발표된 롯데·신세계·현대 등 3대 백화점 수수료는 해외 명품 17.8%, 국내 유명 브랜드 28%, 국내 중소 브랜드 31.8%였다.이날 국감에 증인으로 나온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수수료율의)명문화된 매뉴얼은 없고 브랜드 등에 따라 관례적으로 정한다”고 답했다. 증인으로는 루이뷔통코리아 조현욱 회장도 출석했다.이 의원은 “수수료를 정하는 기준이 없는 게 문제”라며 윤상직 산업부 장관에게 제도 개선을 요구했다.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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