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창립 68주년 기념식 개최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아모레퍼시픽은 5일 경기도 용인 아모레퍼시픽 인재개발연구원에서 창립 6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이날 기념식에서 서경배 대표는 "잘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매력적인 브랜드와 혁신 상품을 창조했기에 변곡점의 순간마다 상승의 길로 나아갈 수 있었다"며 "또 한 번의 도약대에 서 있는 지금, 오직 고객을 바라보며 질적 성장으로 체력을 다지고 소명과 비전을 다해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원대한 기업(Great Global Brand Company)’으로 나아가자"고 강조했다.서 대표는 이를 위해 고객의 관점에서 브랜드 혁신을 통해 최상의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글로벌 브랜드로서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 경영의 질적 혁신, 글로벌 리더 및 인재 육성 등 4가지 세부 실천 전략을 제시했다.아모레퍼시픽은 올해 초 글로벌 진출 가속화를 위해 본사와 해외법인 간의 업무 프로세스를 재정립하고 브랜드 중심의 조직 체계를 재정비했다. 이에 올 상반기 글로벌 매출(K-IFRS 기준)은 274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 성장했다.서 대표는 "고객 중심의 필실천(必實踐) 요소들을 민첩하게 실행한다면 가까운 미래에 회사 전체 매출의 51% 이상이 한국 밖에서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