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롯데주류가 추석 명절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 차례주 백화수복을 비롯해 최고급 청주 설화, 정통 매실주 설중매 등 전통주 선물세트와 위스키,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뜻을 지닌 69년 전통의 대한민국 대표 차례주 백화수복은 받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마음이 담긴 우리 술로, 국내 차례주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인기 있는 제례주다. 국산 쌀을 100% 원료로 하고 저온 발효 공법과 숙성 방법으로 청주 고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 백화수복은 깊은 향과 풍부한 맛으로 차게 마셔도 좋고 따뜻하게 데워 마셔도 좋아 제사 또는 명절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소비자 판매가는 700㎖ 5200원, 1ℓ 7000원, 1.8ℓ 1만1000원이다.설화는 좋은 쌀을 52% 도정한 쌀의 속살을 특수효모로 장기간 초저온 발효해 청주특유의 신비로운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있는 술이다. 쌀을 깎는 도정과정에서부터 발효, 숙성, 저장 등 모든 제조공정을 수작업으로 빚어 만들기 때문에 생산량이 한정돼 있다. 소비자 판매가는 설화 1호(700㎖ 2입) 4만6000원, 설화 2호(375㎖ 3입) 3만6000원이다.다양한 청주 선물세트 외에도 롯데주류는 설중매에 순금가루를 첨가해 매실의 건강효능에 순금의 특별함을 더한 설중매 골드세트도 함께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소비자 판매가는 1만8500원이다.또한 롯데주류는 주는 분의 정성과 받는 분의 품격에 맞춘 스카치블루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스카치블루는 스코틀랜드 최고의 마스터 블렌더가 특별히 엄선한 스코틀랜드 최상의 스카치 위스키 원액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블렌딩해 부드러운 맛과 향을 살린 프리미엄 국산 위스키다. 이번에 선보이는 선물세트는 스카치블루 21년산 2종, 스페셜 17년산 2종, 인터내셔널 2종으로 총 6종이며, 가격은 3만원대에서 12만원대로 다양해 전하는 사람의 마음을 풍성히 담아낼 수 있도록 했다. 한층 고급스러워진 패키지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했으며, 세트별로 고급 온더락잔이 포함돼 있다.아울러 와인 애호가들은 물론 와인을 자주 접해보지 못했던 소비자까지 만족할 만한 다양한 가격대의 와인 선물세트 40여 종을 선보인다.산타리타 메달야레알 와인 세트는 산타리타 메달야레알의 까베르네 소비뇽과 까르미네르로 구성했다. 산타리타 메달야레알 까베르네 소비뇽은 세계적인 와인전문지 와인 스펙테이터에서 100대 와인으로 2007년(49위), 2009년(57위)에 선정된 바 있다. 판매가는 8만원대다.호주 캐주얼 와인 판매 1위 브랜드이자 미국 시장에서 단일 브랜드 최대 판매량을 기록한 옐로우테일의 까베르네 소비뇽 리저브와 시라즈 리저브를 묶은 옐로우테일 와인 세트도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PGA 투어 공식 와인인 베린저 와인 세트는 베린저 파운더스 에스테이트 까베르네 쇼비뇽과 베린저 파운더스 에스테이트 메를로를 묶어 선보였다. 두 세트 모두 10만원대다.롯데주류 관계자는 "69년 전통의 백화수복, 최고급 재료와 기술로 만든 설화와 같은 다양한 전통주와 프리미엄 위스키, 와인 선물세트 등 품격 있고 실속 있는 선물세트로 더욱 풍성한 명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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