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직면한 가장 큰 문제는 '시시한 제품'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미국 CNBC방송이 실시한 애플의 장래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들은 '시시한 제품'을 애플이 직면한 가장 시급한 사안으로 꼽았다. CNBC는 애플 장래에 대한 우려가 증폭되고 이 때문에 주가가 급락하는 점을 감안해 네티즌들을 상대로 '애플이 직면한 가장 시급한 사안'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미국 서부시간으로 지난 8일부터 11일 오전까지 투표에 참여한 2624명 중 56%는 '시시한 제품 출시'를 1순위로 꼽았다. 이어 주가하락(19%), 자본 배분 전략(16%), 배당(9%) 등이 뒤를 이었다.애플은 2011년 10월 공동창업자겸 당시 최고경영자(CEO)였던 스티브 잡스가 사망한 이후 아이폰5 등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였으나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또한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실적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면서 주가가 500달러 밑으로 급락했고 최근에는 헤지펀드 등에서 배당을 요구하며 소송을 제기하는 등 주주들까지 반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설문조사는 애플에 대해 미국에서 일고 있는 이와 같은 우려를 반영하고 있다고 CNBC는 설명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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