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올해 첫 실시된 행정안전부 평가에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행정서비스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구는 2012년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해 2년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행정안전부가 올해 처음 실시한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민원서비스 기반 확충과 운영 관리 등 140개 진단지표에 대해 1000점을 만점으로 평가를 해 동대문구는 민원서비스 자체진단 결과 800점을 넘어 지난 8월31일 인증제에 참여하게 됐다.

동대문구 민원실

동대문구는 친절·신속·공정한 민원행정 실현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민원수요 파악과 민원정보 제공,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민원시책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또 민원서비스 성과 관리와 보상, 체계적인 민원행정 제공으로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돼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7년 연속 행정서비스헌장 우수기관의 저력을 바탕으로 한 구 전 직원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 획득을 발판 삼아 구민이 만족하는 세계적 수준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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