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올해 첫 실시된 행정안전부 평가에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행정서비스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구는 2012년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해 2년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행정안전부가 올해 처음 실시한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민원서비스 기반 확충과 운영 관리 등 140개 진단지표에 대해 1000점을 만점으로 평가를 해 동대문구는 민원서비스 자체진단 결과 800점을 넘어 지난 8월31일 인증제에 참여하게 됐다.
동대문구 민원실

동대문구 민원실

동대문구는 친절·신속·공정한 민원행정 실현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민원수요 파악과 민원정보 제공,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민원시책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또 민원서비스 성과 관리와 보상, 체계적인 민원행정 제공으로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돼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7년 연속 행정서비스헌장 우수기관의 저력을 바탕으로 한 구 전 직원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 획득을 발판 삼아 구민이 만족하는 세계적 수준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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