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이용자 패턴분석 서비스 도입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취업포털 사람인은 구직자와 기업 인사담당자의 취업포털 이용 패턴에 따라 개인별로 최적화된 채용정보와 인재정보를 제공하는 '패턴분석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구직자들이 사람인 사이트에서 채용공고 조회나 스크랩, 입사지원 등의 구직활동을 하면 이를 분석해 각 행동 패턴에 맞는 채용 공고를 추천해주는 식이다. 인사담당자들에게도 기업에 최적화된 인재를 추천해 더욱 효과적인 구인활동이 가능해진다. 추천 정보는 사이트 메인 화면을 비롯해 검색 카테고리, 공고 등 사이트를 이용하는 중에 쉽게 확인 가능하며, 맞춤 채용 메일로도 받을 수 있다.이 서비스는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넷스루와 공동 개발했다. 이용자의 패턴을 분석하는 방식은 아마존 등 쇼핑몰의 상품 추천 등에서 적용되고 있지만, 취업포털에서는 첫 사례라는 게 사람인 측의 설명이다. 인정환 실장은 "취업포털이 제공해오던 조건기반 검색 서비스를 한 차원 발전시킨 이번 서비스를 통해 구직-구인의 매칭 효과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자신한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는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이용자들에게 보다 높은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박혜정 기자 park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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