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문가 초청 中企 마케팅 기반 교육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청과 함께 '2012 마케팅기반조성사업'을 신규로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이 사업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기초 교육과 전문가 코칭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내수 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현업에서 활동 중인 유통전문가를 활용하는 게 특징이다. 중소기업 현장에 파견해 상품 평가와 함께 경쟁제품 비교, 유통채널 진출 노하우 등을 가르친다.이번에 파견되는 유통전문가는 중소기업유통센터(행복한세상 백화점), 롯데마트, G마켓, 현대홈쇼핑 등 국내 대형 유통기업에서 활동 중인 전문 MD들이다. 특히 이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에게는 롯데마트, G마켓 등 국내 온오프라인 마켓에 진입한 성공 사례나 SNS 마케팅 등 최신 기법을 중소기업에 알려주는 오프라인 공개 특강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또 사내 마케팅 역량 확대를 위해 전문 온라인 교육기관인 중소기업연수원과 한국생산성본부, 한국능률협회, 무역협회를 통해 마케팅, 영업, 유통, 무역 분야의 e-러닝 교육과정도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이 사업은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올해 전문가 코칭은 140개사, 마케팅 기초교육은 160개사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파인더 마케팅기반조성사업(www.bizfinder.go.kr)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김대섭 기자 joas11@<ⓒ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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