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KT 지역광고 합작사 '칸커뮤니케이션즈' 공식출범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NHN비즈니스플랫폼(대표 최휘영, 이하 NBP)과 KT(회장 이석채)가 설립한 지역광고사업 합작사가 15일 공식 출범했다.양사는 지난 6월 지역광고 시장을 선점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노력하기 위해 합작사를 설립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합작사 사명은 '칸커뮤니케이션즈'로 결정됐다. 칸커뮤니케이션즈는 NBP와 KT가 각각 30억원을 출자, 50%의 지분으로 공동 경영하게 된다.칸커뮤니케이션즈는 무선인터넷(WiFi) 접속시, 초기 브라우저 화면에 광고가 노출되는 광고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향후 스마트폰 및 태블릿PC를 통한 모바일 지역광고 사업 등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칸커뮤니케이션즈 조영환 대표는 "양사가 가진 강점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새롭게 태동하는 디지털 기반 지역광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핵심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김철현 기자 kc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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