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백화점 송파점, 명품 매장 5배 늘렸다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NC백화점 송파점이 명품매장을 확대하고, 남성 명품 등 취급 브랜드와 카테고리를 대폭 보강했다.이랜드리테일(대표 윤여영)은 “서울 송파구 가든파이브 내 ‘럭셔리갤러리’ 매장을 기존 330㎡(100평)에서 5배 늘어난 1652㎡(500평)로 늘리면서, D&G,알마니 등 명품 의류를 신규로 보강한 프리미엄 직매입 명품관을 26일 오픈했다”고 밝혔다.NC백화점의 ‘럭셔리갤러리’는 기존 백화점들이 입점 업체 위주의 상품 구색에 의존하는 것과 달리 이랜드 특유의 바잉파워(Buying Power)를 활용한 직매입으로 기존 백화점 명품보다 20~40% 저렴한 가격이 큰 강점을 지녔다.게다가 백화점 업계 최초로 명품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비교할 수 있게 해 준 ‘멀티편집숍’의 개념으로 도입해 다른 유통업계가 멀티숍을 도입했다.‘럭셔리갤러리’는 서울 동남부의 대표적인 명품 브랜드숍으로 다른 지역에서도 저렴한 명품을 구입하기 위해 이곳을 찾으며 랜드마크로 부상했다. 오픈 첫 달 매출만 10억 원을 기록했으며, 이후에도 매달 5~6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NC백화점을 방문한 고객들의 필수코스로 자리를 잡았다.NC백화점은 이번 매장 확대와 함께 남성 명품도 보강한다. 최근 남성 관련 명품의 매출 신장률이 여성을 웃도는 트렌드를 반영해 남성 잡화와 명품 시계 편집숍을 신규로 추가한 것이다.이 외에도 선글라스와 명품 제화 편집 매장 등을 선보여, 최대 직매입 명품 편집 매장으로서의 풀라인을 갖추었다. 브랜드는 루이비통, 구찌, 프라다 등 기존 20여 개에서 3배 이상 늘려 68개로 늘어났다.토리버치, 마크제이콥스, 미우미우 등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트렌디한 명품 브랜드가 다수 포함됐다. 명품가방과 매스티지 가방, 매스티지 제화 등 3개의 아이템 카테고리도 7개로 확장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카테고리와 브랜드는 남성잡화(발리, 몽블랑), 프리미엄 제화(페레가모, 토리버치), 명품시계(티소, 테그호이어 등), 선글라스 편집매장(돌체앤가바나, 크리스챤 디오르 등) 이다.대표적인 상품가격으로는 일반 백화점에서 72만원 하는 에트로 오로라백이 럭셔리 갤러리에서는 39만8000원에 판매하며, 버버리 온슬로백이 59만8000원(백화점 판매가 83만원), 페레가모 슈즈가 29만8000원(백화점 판매가 57만원) 이다.이와 함께 명품 수요 급증에 대비한 제품수급 시스템을 개선하고, 명품 A/S 고객 센터를 별도로 만들어 운영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NC백화점 송파점은 명품관 이외에도 660㎡(200평) 규모의 스포츠&아웃도어 전문편집샵인 스포블릭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 하반기 중으로 해외 유명 화장품 직수입 매장을 추가로 오픈 한다는 계획이다.NC백화점 관계자는 “직수입을 통한 합리적 가격의 판매라는 직매입 백화점의 성공적인 안착에 이어 2단계 성장 전략으로 백화점의 얼굴인 1층 점포의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직매입 백화점 특유의 저렴하고 우수한 품질의 명품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박소연 기자 mus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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