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미기자
스타벅스 로고변화 (출처:로이터)
'1회용 컵 없는 매장'은 앞으로 1회용 컵 대신 머그컵이나 유리컵 등에 담아 음료가 제공되며 개인 텀블러 사용 고객에게는 300원의 가격할인 혜택을 부여한다단, 고객이 매장 밖으로 컵을 가져가는 (테이크 아웃)하는 경우에는 현행처럼 1회용 컵을 제공한다.스타벅스 측은 오는 25일부터 '1회용 컵 없는 매장'을 우선 50여개 전환하고 연내 스타벅스 전 매장 330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연간 4100만개의 1회용 컵을 소비되는데 이 정책이 본격 도입되면 1600만개 1회용 컵이 사용이 줄이고 연간 24억원의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를 한 줄로 이어 놓으면 서울과 부산을 2회 왕복할 수 있는 양이 된다"고 말했다.이날 오후 2시 (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이만의 환경부장관, 시민 단체 대표등이 참석한 가운데 '1회용 컵 없는 매장' 전환 선포식을 서울 삼성동 스타벅스 매장에서 연다.환경부는 스타벅스 커피의 선도적인 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해 적극 홍보 지원하고 타 업체로 확산을 추진할 방침이다.김승미 기자 askm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