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협력사, '착한 소비문화' 만든다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홈플러스의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 e파란재단'은 협력업체와 함께 상품 판매금액 일부를 소외된 이웃을 돕는데 사용하는 '착한 소비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고객이 홈플러스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판매금액 일부를 e파란재단의 'e파란 착한 소비문화 기금'으로 적립해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하는 것으로, 대형마트와 협력회사, 고객 모두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데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동참을 희망하는 협력회사는 캠페인 참여 상품 종류와 기간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적립된 기금은 협력회사와 재단 공동 명의로 사용된다. 특히 협력회사가 자사의 사회공헌 철학에 부합하도록 기금 사용 방안을 구체적으로 정할 수 있어 유통업체와 협력회사 간 이뤄지는 국내 최초의 '맞춤형 기부 모델'을 지향한다. 이에 따라 캠페인의 첫 참여기업인 한국존슨앤존슨은 지난 5월 한 달간 홈플러스에서 판매한 존슨즈베이비 4개 인기상품 매출액의 3%에 해당하는 1300만원을 15일 e파란재단에 전달하고, 유아 브랜드라는 점에 입각해 한국존슨앤존슨-e파란재단 공동 명의로 전액 지역 아동들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홈플러스 설도원 전무는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풀뿌리 사회공헌 활동에 협력회사와 고객이 함께 동참함으로써 착한 소비문화를 조성하고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조인경 기자 ikjo@<ⓒ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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