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전국상인연합회(회장 최극렬 www.ukma.or.kr )는 전국 전통시장 상인들간의 단합과 시장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공동CI(Corporate Identity)'를 개발해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CI는 기와 문양에 농산물ㆍ수산물ㆍ공산품ㆍ정육ㆍ청과ㆍ가공식품 등 6개의 시장카테고리를 6개의 꽃잎으로 상징화했다. 또 전통시장 로고체 위에 기와집을 음영처리해 전통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면서도 포장지와 봉투 등에 적용했을 때 고급스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전통시장 심볼의 중심이 되는 여섯 개의 꽃잎은 각각 붉은색 정육, 분홍색 가공식품, 오렌지색 청과, 옅은 초록색 농산물,보라색 공산품,파란색 수산물을 상징한다.전국상인연합회는 이번에 개발한 CI를 전통시장 내의 간판, 현수막 포장지, 쇼핑백, 명함, 라벨 등에도 적용함으로써 전통시장 활성화에 구심점으로 삼을 계획이다. 현재 특허청에 상표디자인으로 신청한 상태다.상인연합회 관계자는 "전통시장이 대형 쇼핑몰, 백화점, 기업형 슈퍼마켓 등의 확산으로 점점 외면당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인 공동브랜드가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과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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