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TV, 맞춤형 IPTV 본격 가동

KT(회장 이석채)는 9월1일 쿡(QOOK) TV를 통한 새로운 사용자환경(UI)과 선택형 요금제(알라카르테)를 출시한다.이번에 쿡TV가 새롭게 선보이는 UI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IPTV를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와 사용법을 단순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 메뉴 간의 이동 속도를 3배 이상 개선하고 모든 메뉴간의 이동이 상하좌우 방향버튼만으로 가능토록 변경했다.특히 개인 맞춤형으로 자주 보는 메뉴를 등록해 쉽게 찾을 수 있는 ‘즐겨찾기’기능을 제공하고 마지막으로 본 컨텐츠 목록을 ‘내가 본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시리즈물 시청 시 다음 회차 이어보기가 편리하도록 배려했다.아울러 화면 디자인을 반투명 검정의 메뉴배경색 위에 쿡TV 브랜드 색상인 붉은색을 강조색으로 사용해 전체적으로 깔끔한 인상을 주고 있다. 메뉴 구조를 세로 형태로 만들어 외국영화나 쇼 프로그램 시청 시에 나오는 화면 하단의 자막 등을 가리지 않으면서도 전체 화면과의 조화를 이뤘다.이와 함께 기존의 지상파 및 VOD 양방향 서비스가 포함된 18개 기본 채널팩을 중심으로 13개의 선택형 채널팩을 추가할 수 있는 쿡TV 선택형 요금제(알라카르테)를 선보인다.쿡TV 선택형 요금제의 가장 큰 장점은 기본채널팩 외에 여러가지 옵션 채널 팩 중 고객이 자유롭게 골라서 상품을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기본 채널팩은 지상파 5개와 VOD 및 양방향 서비스를 포함한 18개 채널이 8000원이며, 옵션 팩은 엔터팩, 에듀팩, 레저팩, 인포팩 각각 13개 채널씩, 팩 1개당 2000원 추가로 선택 패키지로 구성이 가능하다.이에 앞서 KT는 국내 최다 HD채널을 보유한 스카이라이프(SkyLife)와 제휴를 통해 쿡TV 스카이라이프 상품을 내놓았다. HDTV의 생생한 영상과 음질을 100%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선택상품으로 HD급 실시간 라이브 IPTV와 위성방송을 통합수신기 (Hybrid STB)를 통해 한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9월 말에는 IPTV 최초로 위젯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쿡TV의 위젯 서비스는 날씨, 시계달력, 뉴스, 증권, 운세, 영어단어, 인기영화, 포커스채널의 8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개인 설정에 따라 원하는 항목만 화면상에 띄워놓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있어 고객 맞춤형 IPTV에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KT는 기대하고 있다.서종렬 KT 미디어본부장은 "이번 쿡TV의 신규UI와 선택형 요금제 출시를 통해 적합한 가격에 좀 더 쉽고 편리하게 IPTV를 사용하는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며 “TV를 시청하던 세대가 TV를 즐기는 세대로 변화하는 요즘, 쿡TV가 IPTV 선도 사업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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