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2분기 매출액 3305억원·영업이익 1319억원(종합)

분할 후 기준 실적은 매출액 3026억원, 영업이익 1299억원 기록경기회복 기대감이 온라인 광고매출 회복에 기여광고상품 고도화와 서비스 다변화로 성장세 이어갈 것NHN(대표 김상헌)은 올해 2분기에 매출액 3305억원, 영업이익 1319억원, 순이익 1032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1일 분사한 NHN비즈니스플랫폼의 분할 전 기준 실적으로 분할 후 기준 실적은 매출 3026억원, 영업이익 1299억원, 순이익이 1033억원이다.이는 분할 전 기준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 8.5%, 영업이익이 2.5% 성장한 수치이며, 전분기 대비 매출액 2.5%, 영업이익이 2.8% 증가한 결과다.NHN의 2분기 매출 3305억원을 매출원별로 살펴보면 ▲검색광고 매출 50% ▲게임 매출 34% ▲디스플레이(배너) 광고 매출 15% ▲기타 매출 1%로 나타났다.NHN의 검색광고 매출은 광고주 증가와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4.5%, 전분기 대비 2.6% 상승한 166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NHN 측은 디스플레이 광고도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광고주 확대와 온라인쇼핑 수요 증가로 이어지면서 전년동기 수준을 회복한 507억원의 매출을 기록, 전분기 대비 21.9% 상승했다고 설명했다.또한 게임 부문은 1110억원 매출을 기록, 전년동기 대비 18.9% 오르며 성장을 견인했다. 하지만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4.6% 감소한 수치를 나타냈다.김상헌 NHN 대표는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온라인광고 매출 회복으로 이어지면서 시장기대에 충족하는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온라인게임은 3분기 계절적 비수기와 게임 그린캠페인의 일부 영향이 있겠지만 광고상품 고도화와 미투데이, 개인화웹환경(PWE) 등 서비스 다변화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제고하고 연간 성장 기조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회사를 포함한 NHN의 상반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7558억원, 영업이익이 2874억원, 순이익 2124억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상반기 대비 매출 13.0%, 영업이익이 6.8% 증가한 수치다.지역별로는 국내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9.2% 증가한 6652억원, 환율영향이 더해진 해외매출은 51.3% 성장한 907억원을 기록했고, 사업별로는 온라인광고가 4201억원, 게임 3303억원, 기타 부문이 54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게임 부문의 성장폭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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