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회장 이승한)는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와 품질관리가 우수한 한우에 적용하는 '안심한우' 브랜드 사용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한우 안전성 강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안심한우는 지난 해부터 농협에서 국가공인검사기관인 농협축산연구원의 한우 DNA 및 유해성 잔류물질 검사, 생산이력제 적용 등을 통해 품질과 안전성을 높인 상품들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브랜드.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제휴에 따라 자사에 납품되는 모든 한우들이 기존보다 강화된 품질검사를 받고 안정성과 품질 면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다"고 설명했다.이와 함께 홈플러스에서 판매되는 '으뜸선한우(1등급 이상)'와 일반 한우상품(2~3등급)도 농협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홈플러스-농협 안심한우 으뜸선한우', '홈플러스-농협 안심한우'로 판매된다.이들 안심한우 브랜드를 단 홈플러스 PB 한우 상품들은 오는 16일부터 전국 112개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김웅 홈플러스 축산팀장은 "국내 최고의 인증기관인 농협의 보증으로 소비자들이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한우를 한층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제휴로 품질 보증은 물론 우리 한우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높이고 한우농가에 대한 지원도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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