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열기자
지난해 1기 농심 대학생 서포터즈의 활동모습. 농심은 올해 대상을 확대해 중국인유학생을 포함해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는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농심 대학생 서포터즈는 정기 오프라인 모임 및 온라인을 통해 최신 트렌드 조사, 제품 모니터링, 신제품 아이디어 제안 등 농심제품기획, 홍보, 마케팅 전반에 걸쳐 활동하게 된다. 이밖에도 농심의 사회공헌 활동, 생산공정 견학 등 농심 기업 활동에 다방면으로 참여한다. 특히, 이번에 선발될 중국인 유학생은 중국 현지 트렌드 파악 및 중국 식문화 공유 등 중국 시장 조사 및 분석하는 데 있어 지원 활동을 담당할 예정이다. 오찬근 농심 홍보팀 팀장은 "1기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젊은 고객들의 트렌드 파악 및 의견을 직접 수렴할 수 있었다"며 "2기에는 중국을 필두로 전세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는 농심의 글로벌 경영 전략을 기반으로 해 서포터즈 활동도 다각도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