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스팀세탁기, 출시 4년만에 100만대 판매

영국 런던에 위치한 전자유통업체 '코멧(Comet)'매장을 방문한 여성고객이 판매원으로부터 LG스팀 드럼세탁기 설명을 듣고 있다.

(대표 남용)의 스팀 기술을 적용한 드럼세탁기가 출시 4년 만에 누적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 LG스팀세탁기는 2005년 한국을 시작으로 2006년 미국 유럽 등 해외시장에 본격 진출, 현재 전세계 총 45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세계 판매량도 출시 첫 해인 2005년 5만대에서 ▲2006년 15만대 ▲2007년 25만대 ▲2008년 40만대 등으로 급증, 올해 3월 중순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기록했다. LG전자는 올 연말에는 150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친환경 수요가 많은 미국 한국 영국 프랑스 등 선진시장에서 스팀세탁기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고, 중동, 아시아 등 신흥시장에서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조성진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부사장)은 "환경 변화, 고객의 웰빙 수요 등을 만족시킨 '스팀세탁' 기술이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 세탁기 첫 메가히트 제품이 됐다"며 "세탁기의 핵심구동 기술인 '다이렉트 드라이브'에 이어 스팀기술 기반의 제품을 확대해 LG세탁기술의 새로운 브랜드로 집중 육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종성 기자 jsyoon@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윤종성 기자 jsy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