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주 관광객 연간 1,400만명 넘을 듯… 생활숙박시설 ‘르컬렉티브 까사마리나’에 쏠리는 관심

시계아이콘01분 4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제주 관광객 연간 1,400만명 넘을 듯… 생활숙박시설 ‘르컬렉티브 까사마리나’에 쏠리는 관심
AD

올해 제주 누적 관광객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이들을 대상으로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제주도 부동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제주도관광협회에 따르면, 올해 제주를 찾은 누적 관광객은 1090만3220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동기(887만2930명) 대비 22.9% 늘어난 수치로 ‘엔데믹’으로 인한 여행 심리가 회복되면서 관광객이 급속도로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협회는 이런 추세라면 연말까지 누적 관광객이 1,400만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 수가 증가하자 지자체에서도 관광 인프라 개발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제주첨단과학기술 2단지와 같은 대규모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고, 해양레저관광산업 개발 등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방면으로 힘을 쓰고 있는 상황이다.


해외 관광객 유입도 기대된다. 현재 제주 제2국제공항이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안)’에 포함되어 사업을 추진 중이다. 서귀포시 성산읍 신산리 일대에 들어설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해외 관광객 유입과 함께 기존 제주국제공항의 포화 문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가 국내를 넘어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발돋움하면서, 일대 부동산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위탁운영사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생활숙박시설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생활숙박시설 국내 1위 운영사인 ‘핸디즈’가 운영을 맡은 ‘르컬렉티브 까사마리나’가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제주시 삼도이동 일대에 지하 2층~지상 11층, 전용면적 76~189㎡ 총 148실의 생활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최고급 시설과 호텔 서비스를 동시에 갖추게 될 전망이다.


11개 타입의 고객 맞춤형 평면 설계를 제공하며, 나만의 세컨하우스를 소유함과 동시에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선택형 호텔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르컬렉티브 까사마리나’는 제주국제공항과 제주국제여객터미널 사이, 제주의 최중심 입지에 위치하며, 바로 앞 탑동해안로를 통해 제주국제공항까지 약 10분, 제주항까지 약 5분 소요되는 제주도 내 최적의 접근성을 자랑한다. 내륙 이동이 편한 공항 및 항구 인근 숙소를 선호하는 관광객 수요를 대거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탑동광장 일대는 제주를 대표하는 주요 대형 호텔 밀집지역으로 생활, 교통 여건 등이 우수해 세컨하우스로의 주거 환경 및 투자가치가 우수한 입지로 평가받는 곳이다.


단지는 제주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제주동문시장과 이마트 제주점, 칠성로 쇼핑거리등이 가깝고, 제주 최대 상권인 노형오거리 접근성이 뛰어나다. 해안 산책코스로 유명한 탑동테마관광거리, 용두암, 용연계곡, 제주올레길, 흑돼지거리, 서부두명품횟집거리 등 유명 관광지도 인접해 있다.


‘르컬렉티브 까사마리나’는 바다와 직선거리 25m 거리에 위치해 해안가 바로 앞에서 영구 오션뷰(일부 호실)를 누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제주바다와 연접해 있어 탁 트인 최상의 바다조망을 객실에서 바로 즐길 수 있도록 해 고객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특히, ‘ㄷ’자 형태의 효율적인 단지 배치로 오션뷰 외에도 일부 호실에서는 한라산뷰와 시티뷰를 조망할 수 있다.


최고급 인테리어 마감과 고품격 생활 공간 디자인도 선보인다. 고급 마감재인 세라믹을사용해 외관의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모든 호실에는 조망권을 극대화하기 위한 개별 발코니 설계를 적용했다.


단지 내 지상 2층에는 제주바다가 보이는 인피니티풀을 비롯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바(bar)가 마련될 예정이다. 최상층에는 옥상정원을 조성해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최고급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하여 청소 및 세탁대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르컬렉티브 까사마리나’는 생활숙박시설로서 청약 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전국 청약이 가능하며, 조정대상지역과 무관하게 분양권의 전매가 자유롭다. 주택담보대출 규제도 미적용되며 각종 세 부담으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