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폴라리스오피스, 이스트에이드와 전략적 제휴…검색데이터와 문서데이터 결합으로 시너지↑

시계아이콘01분 22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폴라리스오피스, 이스트에이드와 전략적 제휴…검색데이터와 문서데이터 결합으로 시너지↑ 왼쪽부터 이해석 폴라리스오피스 부사장, 김남현 이스트에이드 대표. 폴라리스오피스
AD

폴라리스오피스는 포털 '줌(ZUM)'을 운영하는 이스트에이드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줌닷컴을 통해 웹 기반 무료 문서편집 서비스를 공식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줌닷컴 이용자들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워드, 시트, 슬라이드, 한글 등 다양한 문서 포맷을 웹상에서 간편하게 열람하고 즉시 편집할 수 있게 됐다. 웹 기반 서비스 특성상 추가 설치가 필요 없어 접근성이 대폭 향상됐으며 직장인, 학생, 일반 사용자 등에게 실용적이고 안정적인 문서 작업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동되는 '폴라리스 오피스 웹'에는 이스트에이드가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이슈 트렌드 분석 서비스도 탑재됐다. 이용자들은 문서 작업 도중 별도의 검색이나 화면 이동 없이 최신 사회·경제·문화 이슈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두 회사의 협력을 통해 검색포털과 웹오피스가 긴밀히 결합되면서 사용자는 필요한 정보를 검색과 동시에 문서에 반영하거나 문서 작성 중 즉각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찾아 활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 경험(UX)과 생산성이 크게 개선되고 트래픽 증가에 따른 수익성 확대도 기대된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중장기적으로 '검색 데이터와 웹 오피스 데이터 결합'을 통한 AI 학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방침이다. 검색 포털의 방대한 이용자 질의 데이터와 웹 오피스의 실제 문서 결과물이 결합되면 AI의 질문-답변, 결과물 생성 및 평가까지 아우르는 완결형 학습 구조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업계는 평가한다.


검색 포털은 대중적 사용자 진입점이자 서비스 유통 플랫폼인 만큼 AI가 탑재된 오피스 기능(요약, 번역, 문서 작성 등)을 검색 단계에서 즉시 제공하는 혁신적인 사용자 화면(UI)과 경험(UX) 구축이 기대된다. 오피스, 검색, AI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대중의 실무 혁신이 한층 가속화될 전망이다.


폴라리스오피스는 포털 플랫폼에 국한하지 않고 커머스·교육·공공 등 다양한 산업의 플랫폼과 연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콘텐츠 추천, AI 기반 문서 요약 및 자동 작성 등 고도화된 생성형 문서 기능을 통해 차세대 생산성 중심의 업무 환경 구축에도 속도를 올릴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 다양한 AI 생태계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오피스 기술의 글로벌 확장성과 산업 맞춤형 적용 범위도 지속적으로 넓혀갈 예정이다.


이해석 사업본부장 겸 그룹AI총괄 부사장(CAIO)은 "검색 포털과 웹 오피스 데이터를 통합하는 시도가 AI 생태계 혁신의 촉진제가 될 것"이라며 "실제 업무 현장에 즉각 적용 가능한 새로운 지능형 에이전트 개발도 머지않았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AD

한편 폴라리스오피스는 최근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와 AI 기반 지식재산 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밖에도 네이버 클라우드, LG AI연구원, 솔트룩스 등 유수 AI기업들과 협업하여 산업별 특화형 '버티컬 AI' 전략을 본격화하며 AI 기술을 결합한 차세대 오피스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