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잼뉴스]12월21일 14:00…포털이슈 톱10
1. 실족사
홍대 클럽 인근에서 실종된 여대생 이수현씨가 실종 8일째인 21일 오전 한강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실종 여대생의 시신에 외상이 없어 현재로선 실족사 가능성이 있다고 봤습니다. 실족사는 산이나 다리 등에서 발을 헛디뎌 떨어져 죽는 것을 뜻합니다.
2. 홍대 실종
이씨는 지난 14일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인근 클럽에서 친구들과 술자리를 가지고서 밤 10시53분께 사라진 뒤 연락이 끊겼습니다. 이후 밤 11시40분께 망원한강공원 지하 보도로 걸어가는 모습이 CCTV에 찍힌 것이 마지막 모습이었습니다.
3. 콜드플레이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의 2차 공연 티켓 예매가 21일 실시됐습니다.
4. 리차드 막스
미국의 유명 가수 리차드 막스가 최근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향하던 대한항공 기내에서 만취해 난동을 부린 한 승객을 제압하는데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리차드 막스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만간 대한항공 KE480 항공편에 대한 얘기가 퍼질 거다. 정신적으로 불안한 옆 승객이 다른 승객들과 승무원을 공격했다. 승무원들의 교육 상태는 열악했다"고 밝혔습니다.
5. 자로
네티즌 수사대 ‘자로’가 오는 25일 크리스마스에 세월호 침몰 원인에 대한 진실의 흔적들을 세상에 공개한다고 밝히면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6. 세월호 진실
자로는 오랜 시간 동안 비밀리에 파헤친 세월호의 진짜 침몰 원인을 다큐멘터리로 만들어 크리스마스에 유투브에 공개 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7. 동지
21일 수요일은 24절기 중 22번째에 해당하는 ‘동지’입니다. 동지는 일 년 중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이라는 뜻으로 붙여진 이름입니다.
8. 김청하
그룹 아이오아이의 멤버 김청하가 솔로 가수로 변신할 계획이라고 한 매체가 보도했습니다.
9. 볼빨간사춘기
볼빨간사춘기가 21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좋다고 말해’를 공개했습니다.
10. 반기문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20일(현지시간) 뉴욕 유엔 본부에서 한국특파원과의 간담회를 갖고 대권 도전을 강력 시사했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