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쇼핑, 콜센터품질지수 T커머스 부문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업계 최초 1위 인증 획득…고객 상담서비스 우수성 인정받아

K쇼핑, 콜센터품질지수 T커머스 부문 1위 오세영 KTH 대표이사(왼쪽)가 백수현 한국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인증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K쇼핑이 한국표준협회 주최의 ‘2016 콜센터품질지수(KS-CQI)’ 인증 수여식에서 T커머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KS-CQI 콜센터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평가 모델로, 2012년 도입 이후 매년 국내 콜센터 서비스의 품질 수준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과 기업의 성장 및 서비스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개발한 지수다.

이번 KS-CQI 조사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39개 업종, 141개 기업 및 2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만족도 조사와 콜센터에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하는 전화 모니터링 조사를 통해 해당 기업ㆍ공공기관의 콜센터 품질평가를 실시했다.


KTH는 이번 KS-CQI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콜 응대력과 상담품질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T커머스 업계 최초로 KS-CQI 1위 인증을 획득, 고객 상담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K쇼핑은 탄력적인 상담 인력관리를 통해 콜 응대력을 높이고 있다. 콜 데이터의 통계를 분석해 사전 콜량을 예측하고 콜 주문이 집중되는 시간에는 더욱 많은 전문 상담사를 배치하는 등이다.


오세영 KTH 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늘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K쇼핑 상담사뿐만 아니라 K쇼핑에 늘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고객 여러분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상담사들의 만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며 고객들에게는 업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