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남경필 "위기상황 수습주체 대통령·청와대 아닌 새누리당"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남경필 "위기상황 수습주체 대통령·청와대 아닌 새누리당" 남경필 경기지사가 집무실에서 출입기자들과 티타임을 갖고, 최순실씨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남경필 경기지사가 현 위기상황을 수습할 주체는 대통령도, 청와대도 아닌 새누리당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그러면서 새누리당을 비상대책위원회로 신속히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남 지사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국가적 위기가 장기화될 전망이다. 대통령의 리더십은 사라지고 국가 리더십은 공백상태"라며 "지금은 국가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복원하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고 진단했다.


그는 하지만 "청와대와 대통령이 국정시스템 붕괴의 가장 큰 책임이 있기 때문에 청와대의 역할을 기대하기 어렵다"며 "현 상황에서 수습을 할 수 있는 주체는 당과 정부다. 특히 당이 위기를 수습할 의지와 역량을 갖춰야 한다"고 지적했다.


남 지사는 그러면서 "지금 국민의 눈이 새누리당으로 향하고 있다"며 "집권여당으로서 국가적 위기에 제대로 대처하는지 지켜볼 것이다. 하지만 안타깝지만 이정현 대표는 리더십을 상실했다. 이 대표는 당과 국가를 위해 물러나는 것이 맞다. 특히 대통령을 위해서는 더욱 그렇다. 위기탈출의 출발은 당대표 사퇴다"라고 주장했다.


남 지사는 아울러 "새로운 비대위원장이 중심에 서서 야당과 함께 국가적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며 "그래야 국민도 조금이나마 안심할 수 있다. 경제ㆍ안보위기의 시계도 점점 빨라지고 있다. 용기 있는 결단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충고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