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EB하나銀, 美 매체 선정 '2016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KEB하나銀, 美 매체 선정 '2016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 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내셔널프레스클럽(National Press Club)에서 개최된 글로벌파이낸스 '아시아 최우수 은행 시상식'에서 김선규 KEB하나은행 외환본부장(오른쪽)이 조셉 히라푸토 글로벌파이낸스 발행인 겸 편집장(왼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KEB하나은행)
AD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KEB하나은행이 미국 글로벌파이낸스(Global Finance)가 선정한 '2016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Best Bank in Korea 2016)'에 꼽혔다.


KEB하나은행은 국제통화기금(IMF) 연례회의 기간 중인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내셔널프레스클럽(National Press Club)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이 같은 상을 받았다.

글로벌파이낸스는 전 세계 163개국에서 약 5만명 이상의 최고경영자 및 금융전문가가 구독하는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다. 각 나라의 금융기관 제출자료 및 애널리스트 등 금융전문가 설문조사 등을 근거로 주요 재무 성과지표, 시장점유율, 상품·서비스, 기술력 등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아시아 국가별 우수 금융기관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글로벌파이낸스는 "KEB하나은행은 통합에 따른 자산규모 확대와 지속 성장 가능성, 핀테크 기술력 및 시장 선도 능력, 활발한 글로벌 현지화를 통한 재무적 성과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김선규 KEB하나은행 외환본부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금융 상품과 서비스로 KEB하나은행을 이용하는 손님들에게 기쁨을 드리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 세계 24개국 135개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KEB하나은행은 선제적 리스크관리 문화의 확산 및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의 장점을 활용하고 핀테크 시장 활성화 및 글로벌 연계 금융서비스 추진 등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