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호기자
한국해비타트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패션 브랜드 라카이코리아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달 31일까지 약 3주간 빗썸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빗썸앱에서 기부 코드를 등록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빗썸 신규 가입 후 라카이코리아 이벤트 페이지의 기부 코드를 등록하면 1만 원이 자동 기부된다. 신규 회원은 기부와 더불어 △빗썸 원화 최대 5만 원 ▲라카이코리아 1945 한정판 티셔츠 ▲태극기 배지 ▲팔찌 또는 머그컵 등으로 랜덤 구성된 '후원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후원 패키지는 선착순 200명에게 제공되며, 조기 소진 시 다른 제품으로 대체될 수 있다.
기존 빗썸 회원은 기부 코드 등록 시 1인당 1000원이 기부되며, 감사 혜택으로 빗썸 원화 815원을 지급받는다. 기부금은 전액 한국해비타트를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의 열악한 주거환경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다.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라카이코리아 1945 에코백(200명) ▲독도종자 수분초크림(50명) ▲KR 볼캡(20명) 등 총 27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한국해비타트 관계자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기업과 시민이 함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함께 의미 있는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캠페인이 나눔과 연대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