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동현기자
SGI서울보증이 핵심 전산시스템을 복구해 보증서 발급을 17일 오전 10시부터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증서 발급이 재개될 상품은 서울보증이 취급하는 전 종목이다. 지점·출장소와 홈페이지, 모바일 등 대면·비대면 채널을 통해 보증서 발급이 가능하다.
서울보증은 보증신청 수요 집중으로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전 구성원이 보증서 발급에 집중할 계획이다.
전산장애 이후 상담과 접수가 진행된 전세대출보증 등 신규 보증수요에 대해서는 대출기관과 긴밀히 협업해 적시에 보증서가 발급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사후보완 방식으로 취급된 전세대출보증과 주택담보대출보증, 휴대전화 단말기 할부대금 보증서에 대해서도 보증서 발급이 누락돼 고객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대출기관과 통신사와 점검할 예정이다. 현재 서울보증 내부 업무지원 시스템은 복구 진행중으로 해당 시스템 복구 시 공시할 계획이다.
서울보증 관계자는 "이후에도 시스템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전산 모니터링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피해신고센터를 통한 고객 불편 해소 및 보상절차 진행과 함께 향후 조사 결과에 따라 추가 조치 사항을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SGI서울보증 본사 사옥. 서울보증